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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가 250대 한정 생산 모델인 'F 타입 Project 7 "을 발표했다.

2인승 F타입을 기본으로 1950년대에 활약한 왕년의 레이싱 모델인 재규어 D타입을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된 차량으로 차명인 7은 지금까지 재규어가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우승한 횟수인 7을 뜻하는등 재규어가 갖고 있는 레이싱 헤리티지를 강조한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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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의 도로 주행이 가능한 차량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초점에 맞춘 'F 타입 Project 7 "은 재규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한 양산 모델이라고 하며 스페셜 오퍼레이션으로 250대만 예약 주문 방식으로 수작업 생산되는 것이 'F 타입 Project 7 "의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F타입 쿠페에 탑재하는 V8 5리터 슈퍼차저 엔진으로 8단 AT를 채용하며, 엔진의 최고 출력을 550마력에서 575마력으로 향상했고 동일한 V8 8기통 엔진을 갖고 있는 F타입인 V8S 컨버터블에 비해 무게를 80kg 경량화하여 제로백 3.9초 최고 속도 300km/h(전자제어)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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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 뒤에 페어링을 갖추고 앞 유리 높이도 낮추는 등 재규어 D타입의 디자인을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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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 파이버 재질의 프런트 스플리터를 추가하고 범퍼 디자인도 새롭게 제작했다. 후드 벤트, 사이드 벤트, 미러 캡에도 카본 파이버를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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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는 전륜 398mm 후륜 380mm의 디스크를 장착했고 전륜 6피스톤 후륜 4피스톤의 모노 블록 캘리퍼를 결합한 '카본 세라믹 매트릭스'브레이크를 표준으로 장착했다. 또한 각 휠에 정확한 제동력을 주는 한편 코너링에 주행 라인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바이 브레이킹'도 채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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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카를 본뜬 경량 버킷 시트는 시트 중앙에 다이아몬드 패턴의 퀼팅 마무리를 했고 4점식 레이싱 하네스도 액세서리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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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F 타입 Project 7 "은 최신 F타입 시리즈를 기본으로 탄생 60주년을 맞이한 재규어 D타입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이다


 

하체에는 스페셜 오퍼레이션 전용으로 개발한 프런트 서스펜션용 맞춤 너클을 장착했고 네거티브 캠버를 크게하기 위해 부분 개조를 하였다. 그리고 프런트와 리어에 새로운 형태의 안티 롤 바를 채용했고 스프링 레이트와 댐퍼 내부 구조를 전용 세팅했고 서스펜션은 차고 조절이 가능한 형태로 바꿨다. 또한 전자 제어 장치인 '어댑티브 다이나믹스 시스템'은 스프트웨어의 재조정을 실시하였고 '다이나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 역시 전용 튜닝을 실시했다. 'F 타입 Project 7 "은 2015년 중반부터 고객의 손에 인도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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